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기미와 주근깨 제거

수잔 Susan 2017. 12. 4. 07:52


기미와 주근깨 제거

찬바람 부는 겨울, 겨울에는 자외선 차단제 를 바르지 않아도 될까요? 사람들은 여름보다 겨울의 자외선이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하여 자외선 차단제 를 바르는 것에 소홀히합니다. 하지만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은 햇빛을 반사하기 때문에 여름만큼 자외선이 높습니다.





어린시절의 주근깨는 걱정 되기는 커녕 오히려 귀엽게 여겨졌는데 성인이되고 나서의 주근깨는 얼굴을 나이보다 늙어 보이고 있으며 주근깨 자체의 모양을 변경하는 경우 위험 마저 있습니다. 이번에는 부작용 없이 기미와 주근깨 제거 방법으로 피부의 톤을 밝게하는 데 도움이되는 자연요법을 알아볼까합니다.







길거리에는 피부의 색을 밝게하고 기미 와 주근깨 제거를 위해 미백 크림 이나 필링제를 많이 접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제품은 자극이 강해 장기간 사용하는 동안 오히려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레이저치료 나 냉동요법도 인기가 있습니다. 어떤 치료법이 당신에게 맞는지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여야합니다.





얼굴의 주근깨와 기미는 일반적으로 미용상의 문제입니다. 하지만 만약 크기, 형태, 색상에 변화가 인정되거나 만지면 아프거나 불쾌한 증상이 있을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는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기미와 주근께 제거 방법을 중지하고 즉시 전문의 진찰을 필요로합니다. 원래 위험성이 높은것은 피부에 주근깨가 생기기 쉬운 타입의 사람이나, 자외선을 많이 받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합니다.



가장 중요한 기미와 주근깨 제거 방법은 예방이 우선입니다. 최고의 기미 와 주근깨 제거 방법은  그 원인이 되는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자외선 피하기 : 밖에 나갈때는 피부 타입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 , 모자 또는 양산, 선글라스(필요한 경우)를 항상 착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햇볕이 강한 정오 전후 일광욕을 피해야합니다.



임신 중 호르몬 변화 : 임신 은 멜라닌 색소의 생성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주근깨가 생길 경우가 많습니다.

 




경구 피임약 사용 : 이른바 알약도 임신 과 마찬가지로 호르몬의 수준을 변화시킵니다. 그러므로 주근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단, 치료 후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 여드름 : 만성 여드름 에 의해 흔적이 남아 방치하면 여드름 피부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화 : 노화 자체를 피할 수 없지만, 영양부족, 건성피부, 기후변화에 노출, 피부병 등이 장기간 계속되면 피부의 건강과 외관에 악영향을 주어 노화를 촉진합니다.



비타민 C 듬뿍 함유된 레몬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레몬은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미백 크림 의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신선한 레몬즙을 사용하여 기미와 주근깨 부위에 발라서 사용하시면됩니다. 레몬 껍질의 안쪽을 피부에 문질러도 좋습니다. 그 후 자연 건조시킵니다.





피부톤을 정리해주는 로즈힙 오일 사용은 가장 좋은 천연 화장품입니다. 얇은 기미에도 짙은 기미 에도 이상적입니다. 순수 로즈힙 오일을 1일 2회 엷게하지 않고 직접 피부에 바릅니다. 오일이 가지는 성분이 손상되지 않도록 밀폐 할 수 있는 짙은 유리병에 넣어 보관하셔야합니다.





딸기를 이용한 얼굴팩 사용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새빨갛고 맛있는 딸기에는 피부가 짙은 기미를 점점 눈에 띄지 않게하는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과 로즈힙 오일보다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효과는 아주 뛰어납니다. 딸기를 으깨어서 피부에 붙여 1시간정도 그대로 둡니다. 얼굴팩을 1주일에 1회 실시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드름에 효과에 뛰어난 알로에 베라에서 채취한 천연젤은 만성 여드름으로 고생하고 여드름 흉터의 예방 및 치료를 원하시는분들에게 안성맞춤의 천연 화장품입니다. 알로에 베라젤은 진정 효과와 보습 효과가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민감한 피부에 적합합니다. 1일 2회 피부에 바르면 좋습니다.



이상과 같이 기미와 주근깨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위에서 소개하는 천연 미백제는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지만 가급적 밤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오히려 주근깨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가 주름 관리  (0) 2017.12.06
달걀흰자 피부효과  (0) 2017.12.05
생리통을 악화시키는 생활습관  (0) 2017.12.01
쥐젖없애는법  (0) 2017.11.26
칼륨식품 알아보기  (0) 2017.11.2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